2020. 9. 28. 08:20 사이버 보안
직원 및 서비스 고객의 보안인식 제고의 중요성
팬데믹으로 달라진 일상은 재택이나 원격근무 형태의 업무환경은 물론 사람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형태로 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장보기, 음식 주문배달 등의 서비스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금전과 관련된 공과금 납품, 입·출금 등의 은행업무 또한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으로 인해 빠르게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에서는 이러한 금전적인 거래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공격하는 Scam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스캐머는 은행앱 사용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계좌의 돈이 이체될 예정이라는 가짜 이메일을 보내 관심을 유발했으며, 사용자는 이메일에 있는 연락처로 (가짜)은행직원과 통화하여 (악성)앱을 추가로 설치한 후, 자신의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간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Cincinnati라는 여성은 $1,600를 도난 당했으며, 지난 여름에는 Mark Fisher라는 남성이 $3,400를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도난 당했습니다.
기업의 보안이 강화되면서, 사이버공격은 직접적으로 기업환경을 공격하기 보다, 재택근무환경이나 직원 그리고, 언택환경에 익숙하지않은 사용자들을 타깃으로 삼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서비스 또는 업무 시스템의 보안수준 강화 뿐만 아니라, 직원들과 서비스 사용자들을 위한 보안인식 제고 캠페인이나 프로그램을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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